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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오락(映象娛樂)/Wii 공략

테일즈 오브 그레이세스 - 유년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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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작 전에 커스텀 메뉴의 설정을 한다.

각 항목의 상세는 다음과 같다.

 



커스텀(カスタム)

 

메시지 속도(メッセージ速度) 한번에 표시(一刮), 빠르게(速い), 보통(普通), 느리게(遅い)

자동 메시지 넘김(自動メッセージ送り) - On, Off

전투랭크(戦闘ランク) 심플(シンプル), 노멀(ノーマル), 세컨드(セカンド), 하드(ハード)

전투 카메라(戦闘カメラ) 타겟(ターゲット), 파티(パーティ), 에네미(エネミー), 전체(オール)

진동(振動) - On, Off

자막(字幕) - On, Off

BGM 음량(BGM音量) - Min, Max

SE 음량(SE音量) - Min, Max

보이스 음량(ボイス音量) - Min, Max

전투 보이스 음량(戦闘ボイス音量) - Min, Max

무비 음량(ムービー音量) - Min, Max

디폴트(デフォルト) 초기설정으로 되돌린다(初期設定に戻す)

커스텀 설정을 마쳤으면 b버튼을 눌러 설정을 종료하자.


 

 

시작은 아스벨 일행의 유년기부터 시작된다.

휴버트 : 형, 정말로 갈 거야?

아스벨 : 그래.

아스벨 : 일 년 내내 꽃이 피는 장소야. 보러 가보고 싶지 않냐?

아스벨 : 이제부터 그걸 확인하러 가는 거야. 이건 탐험이라고.

주인공 아스벨. 청년기의 듬직한 이미지보다 장난꾸러기의 느낌이 짙다.



휴버트 : 아버지에게 들키면 분명 혼이 날거야.

휴버트 : 뒷산에 가면 위험하다고 언제나 말했잖아.

아스벨 : 아버지의 말 따위 믿을까보냐.

아스벨 : 난 벌써 11살이라고. 가고 싶은 데 정돈 갈 수 있어.



휴버트 : 아, 저기, 셰리아는? 부르지 않아도 돼?

아스벨 : 그 녀석은 이번 탐험에서 제외야.

휴버트 : 에- 어째서?

아스벨 : 그 녀석 몸으론 탐험은 힘들잖아.

아스벨 : 게다가 휴버트라는 짐덩이가 이미 있고.

휴버트 : 뭐야!? 그건 너무 말이 지나치잖아, 형!

아스벨 : 자, 어서 출발하자! 두근두근 거리는 걸!!

 

란트의 뒷산(ラントの裏山)                                                     

 


 

본격적인 게임의 시작이다. 란트 뒷산은 그다지 길지 않은 이벤트성 맵이다.
가볍게 전투를 익힌다는 느낌으로 진행해 나가자.



게임의 시작이다. 전투를 익힌다는 맘으로 나아가자.



전투 인카운트 시에는 구체적인 조작 설명이 매번 나온다.



첫 전투 기념(?) 승리 대사도 있다.


단, 놓치지 말 곳은 길 중간에 위치한 샘물이다.
이곳을 조사하면 체력회복을 해주니 전투 연습 겸 체력회복 장소로 유용하게 써먹자.
또한 근처에서는 스킷트가 발생하니 봐두는 것도 좋다.




스킷트는 특정 이벤트나 특정 장소에 위치하면 발생한다.


스킷트 : 소문자자한 샘물(噂の湧き水)

 

이것이 세이브 포인트. 세이브를 하고 앞으로 나아가자.


 

세이브 포인트에 세이브를 하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벤트 발생.

 

RPG의 기본 세이브는 틈틈이!

■ 란트 뒷산의 꽃밭(ラントの裏山 花畑)                                            



휴버트, 아스벨 : 와아…

휴버트 : 으왓!?

아스벨 : 왜 그래!?

휴버트 : 사, 사람이…

 


아스벨 : 아…

휴버트 : …여자 아이?

아스벨 : 어이, 어째서 이런 곳에서 자고 있는 거야!

아스벨, 휴버트 : 우와!?

??? : …목소리가 들렸어.





아스벨 : 목소리?

??? : 나, 이 장소와 하나가 되어 잠들어 있었어.

??? : 그랬는데 너의 목소리가 들려서 잠이 깨어버렸어.

??? : 어째서 너는 날 깨운 거야?

아스벨 : 이, 이런 곳에서 자면 위험할 거라 생각해서…

아스벨 : 아무튼 자려면 집에 돌아가서 자는 편이…

부끄러워 하는 아스벨, 뒤의 휴버트는 왠지 여자아이 같은...



휴버트 : 형, 저 앞은 낭떠러지야!

아스벨 : 위험해!, 대체 뭐하는 짓이야!?

??? : 위험해…?

위험하다는 말에 의아해 하는 소녀.



아스벨 : 그래, 낭떠러지에서 떨어지면 어떻게 되는 줄 알아?

??? : 어떻게 되는데?

아스벨 : 어떻게라니… 그게…

휴버트 : 아래 바닥까지 꽤 높아. 떨어지면 다치는 것만으로 끝나지 않을지도.

아스벨 : 거봐, 이제 알았지? 만약 떨어지면…

아스벨 : 아…

아스벨 : 아, 아무튼 낭떠러지에 다가가면 안돼, 알았어?

휴버트 : 이 애, 어디 사는 애일까? 본 적이 없는 아이지?

아스벨 : 너, 이름이 뭐야?

아스벨 : 맞아, 이런 때에는 자기 이름을 먼저 말하는 거였던가.

아스벨 : 난 아스벨=란트. 이쪽은 내 동생 휴버트.

휴버트 : 자, 잘 지내자.

아스벨 : 자 그럼, 네 이름은?

??? : 이름…?

??? : 내…이름…

??? : 이름…

아스벨 : 너, 설마 잊어버렸다고 하는 거야?

휴버트 : 자, 그럼, 너… 어디에서 왔어?

??? : 어디에서…?



아스벨 : 설마… 그것도 잊어버렸단 거야?

휴버트 : 형, 어쩌면 이 애, 기억상실증이 아닐까?

휴버트 : 그런 사람은 아무 것도 기억 해내지 못한다는 것 같아.

아스벨 : 기억상실…?

아스벨 : 저기, 너 정말로 아무 것도 기억 못하는 거야?

아스벨 : 휴버트가 말한 대로…일지도 모르겠는 걸.

휴버트 : 어, 어쩌지, 형!?

아스벨 : 마을로 데리고 돌아가자.

휴버트 : 그래도 괜찮은 거야!?

아스벨 : 괜찮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이대로 내버려 둘 수도 없어.

아스벨 : 게다가 마을로 데려가면 뭔가 알 수 있을 지도 모르고.

휴버트 : 아, 그런가… 그, 그럴 수도 있겠다.

아스벨 : 저기, 너, 우리들이랑 함께 가자.



아스벨 : 혼자서 여기 있어봤자 별 수 없잖아?

아스벨 : 그럼, 마을로 돌아가도록 할까.

아스벨 : …꽃을 좋아하는 거야?

아스벨 : 그럼 하나 꺾어서 가면 되지.

아스벨 : 꽃이 그렇게 신기하냐? 너, 꽤 유별나구나…자, 어서 가자.

 

 

이제 뒷산을 나와서 다시 게임을 시작했던 뒷산 입구 부근으로 돌아가자.
돌아가기 전에 세이브 포인트에 세이브하고 스킷트도 보고 돌아가도록.




소피의 의젓함에 치를 떠는 휴버트?...귀엽네.



스킷트 : 반항하고 싶으니까 반항기.(反抗したいから反抗期)

 

■ 북쪽 란트 길(北ラント道)                                                            

이제 필드 맵을 나와서 아스벨 일행이 사는 란트로 가자.

란트는 란트의 뒷산을 나와서 동쪽으로 가면 있다.


 

 

스킷트 : 반짝반짝 주의!(キラキラ注意!)

 

■ 바람의 국가경계 란트(風の国界ラント)                                         

 

 

휴버트 : 형, 이제부터 어떡할거야?

아스벨 : 그러게…

??? : 앗!! 아스벨!!



아스벨 : 켁, 셰리아다.

셰리아 : 아스벨, 어째서 날 놔두고 간 거야!

휴버트 : 형, 어떻게 해? 셰리아 화났어.

아스벨 : 도망가자.

셰리아 : 야, 도망치지 마! 당장 거기로 갈 테니 도망치지 마!

셰리아 : 콜록, 콜록!

아스벨 : 괘, 괜찮아?

셰리아 : 하아…하아…



아스벨 : 갑자기 달리니까 그러지.

셰리아 : …너희들, 거기에 갔다 왔지?

아스벨 : 거, 거기라니?

셰리아 : 시치미떼지 마, 뒷산에 있는 일년 내내 꽃이 피는 그 장소 말야.

셰리아 : 갈 때는 나도 함께라며 그렇게나 약속을 했으면서…

아스벨 : 하지만 너를 데려가면 분명 힘들어서 걷지도 못할 텐데.

아스벨 : 그렇게 되면 내가 널 업어야만 되잖아.

휴버트 : 그리고 결국 화내잖아. [업히는 거 싫어!]라면서.

셰리아 : 그, 그건…아스벨이 업는 게 어설퍼서…콜록, 콜록!!



아스벨 : 것 보라니까. 자, 업어줄 테니까.

아스벨 : 어설플지도 모르지만 좀 참아.



셰리아 : 호, 혼자서 걸을 수 있다니까!

셰리아 : 어라? 그러고 보니 저 아이는?

아스벨 : 저 아이?

아스벨 : 앗! 아직도 저쪽에 있잖아…

아스벨 : 휴버트, 이리 데리고 와.

휴버트 : 으, 응.

아스벨 : 너, 어째서 이쪽으로 안 온 건데?



기억상실 소녀 : 움직이지 말라고 말했어.

셰리아 : 저기, 이 아이 누구야?

아스벨 : 꽃이 피어있는 곳에 누워있길래 데리고 왔어.

셰리아 : 뭐야 그건?

셰리아 : (나보다 좀 더 연상일까나.)

셰리아 : (설마 이런 아이가 아스벨의 취향…?)

셰리아 : (…우우)

아스벨 : 셰리아 그렇게 무섭게 보지 마.

여자끼리 사이좋게 지내.

셰리아 : …으음.

셰리아 : 그런데 아스벨, 아까부터 손에 들고 있는 건 뭐야?



셰리아 : 아아, 예쁜 꽃이다…

셰리아 : 설마 그거 나에게 주려고 꺾어 온 거라던…가?

아스벨 : 아니, 이건…

휴버트 : (그렇다고 해두자. 셰리아의 기분도 풀릴테니까.)

아스벨 : 응, 사실 그런 거야.

셰리아 : 아스벨도 참…

셰리아 : 알았어, 이 꽃을 봐서 이번 일은 특별히 용서해 주겠어.



셰리아 : 이건 쿠로소피 꽃이네. 이런 계절에 피어있다니 역시 그 이야기는 사실이었구나.

아스벨 : 응, 여러 종류의 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었어.

셰리아 : 헤에…



휴버트 : 셰리아는 형에게 꽃을 받은 게 꽤나 기뻤나봐.

기억상실 소녀 : 기뻐…?



셰리아 : 에? 너도 주는 거야?

셰리아 : 고, 고마워. 너 좋은 사람이구나.

기억상실 소녀 : 기쁘다…

셰리아 : 저기, 네 이름 뭐야? 어디서 왔어?

아스벨 : 그거 우리들도 아까 물었던 건데…

휴버트 : 이 애 기억상실인거 같아…



셰리아 : 에엣!? 뭐야 그거, 큰일이잖아!

휴버트 : 마을로 데려오면 뭔가 알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어.

셰리아 : 저기, 너 마을을 둘러보고 뭔가 생각난 거 있어?

휴버트 : 안되나, 여러 사람에게 이야기를 들어보틑 편이 좋으려나.

셰리아 : 우리 할아버지에게 듣는 편이 가장 좋다고 생각해.



셰리아 : 마을 사람들에 대한 일은 대부분 알고 있을 테니까.

아스벨 : 응, 그렇군. 프레데릭에게 물어보자.

아스벨 : 좋아, 그럼 우리 집에 가보자.

 

스킷트 : 불쌍하다는 말(かわいそうって言葉)

 

위의 정원으로 들어서면 아스벨, 휴버트의 집이다.


 

마을 안쪽의 커다란 정원이 잇는 곳이 아스벨, 휴버트의 집이다.

정원 안쪽으로 들어서면 이벤트 발생.


 

프레데릭 집사는 셰리아의 할아버지이다.

집사 노인 : 다녀오셨습니까, 아스벨님, 휴버트님.

아스벨 : 다녀왔어, 프레데릭.

프레데릭 : …셰리아, 모습이 안보인다 했더만.

셰리아 : 죄송해요, 할아버지.

프레데릭 : 정말 죄송합니다, 아스벨님.

프레데릭 : 아스벨님에게 민폐 끼치지 말라고 그렇게 말했건만…

아스벨 : 전혀 민폐 아니야. 난 괜찮다니까.

아스벨 : 것보다… 이 아이 본 적 없어?

프레데릭 : 이쪽 아가씨 말씀이십니까?

프레데릭 : 흠… 아쉽지만 잘 모르겠습니다…

셰리아 : 할아버지, 이 애, 기억상실증이래요.

프레데릭 : 기억상실…? 그거… 참 곤란한 일이군요.

프레데릭 : 저도 거리 사람들에게 물어보도록 할까요?

아스벨 : 아니, 우리들이 물어볼게.



아스벨 : 자, 그럼 모두, 거리로 가보자.

프레데릭 : 날이 질 쯤엔 돌아와주십시오.

아스벨 : 응, 알았어.



스킷트 : 변함없는 형(いつもの兄さん)


우선은 저택 안으로 들어가자. 들어가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으니 세이브를 하고

2층 우측의 아스벨과 휴버트의 방으로 가자. 오른쪽의 아스벨 책상에

다가가면 스킷트가 발생하니 반드시 보자(나중에 스킷트 달성률을 위해서)

 

이제 거리로 와서 사람들에게 말을 걸면 서쪽 란트 길에

위치한 오두막 부근에서 스트라다의 인간이 있으며 소녀의 일행이 아닐까

말하므로 서쪽 란트 길로 나가보자.

 

 

사과나무의 서쪽으로 가면 서쪽 란트길로 접어들 수 있다.

서쪽 란트 길은 거리 중간의 다리를 건너 서쪽으로 간 곳에 위치한다.

가는 도중에 이벤트 발생한다.


 

아스벨 : 왠지 배가 고파졌는걸.

휴버트 : 그럼, 사과를 따먹고 가자.

휴버트 : 영…차. 어, 어라. 못 따겠어.

아스벨 : 할 수 없군! 나에게 맡기라구!

아스벨 : 에이!, 뭐야, 어라!?

휴버트 : 형도 마찬가지네.

아스벨 : 그렇지 않아!

란트 병사 : 도련님들. 사과가 필요하신가요?

 

이 장면에서 영-제로가 떠오른 건 저 뿐인가요?

란트 병사 : 자, 받으시죠.

휴버트 : 고맙습니다~

아스벨 : 응, 고마워~!

아스벨 : 자… 받아!

기억상실 소녀 : …응.

 

란트 병사 : 맞다. 도련님들, 멋대로 거리 바깥이나 뒷산으로

                나가시는 모양이더군요.

아스벨 : 누, 누구한테 들은 거야!?

란트 : 그러시다면 이런 거 가지실래요?

란트 : 공부도 되고 분명히 재미있을 거에요.

아스벨 : 뭔가 주는 거야?

휴버트 : 와아! 이건 디스커버리 북(ディスカバリ-ブック)?

아스벨 : 디, 디스커버리-?

휴버트 : 거리 사람들에게서 못 들었어? 세계 곳곳의 신기한 특산물이나

            그 토지의 명물에 대한 것을.

란트 병사 : 그 디스커버리 북에 자신의 눈으로 본 것만 기록해 나가는 겁니다.

아스벨 : 헤, 재미있을 거 같은데! 음, 그러니까 희귀한 거, 희귀한 거.

아스벨 : 오…!

휴버트 : 형, 설마 기억상실 걸린 아이라던가 말할 셈은…

아스벨 : 그, 그럴 리가 없잖아!

휴버트 : 그럼 어서 이 사과나무를 기록해.

아스벨 :으, 응… 내게만 맡겨!

 

디스커버리북을 입수.

 



또한 병사에게 말을 걸면 선택지가 나오는데

선택지에서 아이취급 하지 마!(子供扱いするな!)를 선택하면

문제를 내기 시작한다. 무제 내용은 아스벨 일행이

뒷산에서 북쪽 란트 길을 따라 오면서 만났던 몬스터들의

이름을 묻는 내용이다. 답은 다음과 같다.

 

 

■ 병사의 질문 해답

 

1번. 타이니 울프(タイニウルフ)

2번. 우리보아(ウボア)

3번. 비(ビー)



디스커버리 북을 받고선 바로 서쪽 란트 길로 가지 말고 우선

지나치기 쉬운 디스커버리 포인트와 스킷을 회수하자.

 

지나치기 쉬운 디스커버리 포인트는 마을 입구 근처에 있는 풍차이다.

일정 시기를 지나면 사라지니 서쪽 란트 길 가기 전에 회수하도록.







디스커버리 중에 유독 놓치기 쉬운 풍차.



스킷트는 풍차 위에 올라 와야 비로소 발생한다.(놓치고 갔었던 1인;)



 

스킷트 : 지혜의 열매(知恵の実)

스킷트 : 바람백작은 바람의 신(風伯は風の神様の事)


■ 서쪽 란트 길(西ラント道)                                                        

   



스킷트 : 서쪽 란트 길 앞(西ラント道の先)

 

서쪽 란트 길에는 명물 사과나무가 있으니 디스커버리북에 등록하도록 하자.

 

디스커버리 가능한 물체에 다가가면 마크가 우측하단에 표기된다.


 

스킷트 : 유용하게 활용(有效活用)

   

또한 중간에 거북인(카메인)도 있지만 당장에는 특별하게 볼 일이 없으니 지금은 무시해도 좋다.




그레이세스 DLC 미니게임의 주역 거북인. 성별을 가늠하기 힘들다?



서쪽 란트 길 끝 해변가에서 여행자 마수사(旅の魔物使い)를 만날 수 있다.

다가가면 이벤트 발생.

 


한눈에봐도 왠지 엑스트라 같은 캐릭터지만...



여행자 마수사 : 어머~나, 도련님, 아가씨들. 스트라다표

                      신기한 마수 개인기, 한번 보고 가지 않을래?

아스벨 : 이 아이 본 적 없어?

여행자 마수사 : …전혀 모르겠는 걸. 무슨 사연이라도 있는 거야?

휴버트 : 이 애, 자신에 관한 걸 잘 기억해내지 못하고 있어요.

여행자 마수사 : 그거 참 안됐네…

여행자 마수사 : 신기한 마수 개인기를 보면 기억이 날지도 몰라~

아스벨 : 으음…그럼 한번 보여줘.

여행자 마수사 : 그럼 곧바로… 아브라카다브라, 일어나라.

여행자 마수사 : 일어나서 공중회전해! 아브라카다브라 돌아라!

셰리아 : 안 움직이는 데요…?

여행자 마수사 : 으으음… 이럴 리가 없는데…

아스벨 : 내가 해보지!

아스벨 : …아브라카다브라, 돌아라!

여행자 마수사 : 오오, 놀라워! …저기 너말야, 좀 더 해봐.

아스벨 : …아브라카다브라, 뒤로 돌아!

아스벨 : …공중 몸비틀기 회전으로 앞으로 뛰어!

미소녀 조련사 아스벨 "미소녀 넌 내꺼야!!"일리는 없고..



아스벨 : …있는 힘껏 높이 점프!

아스벨 :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제자리 회전으로 돈 다음에 멈춰!

여행자 마수사 : 멋져! 너무 멋져!!

여행자 마수사 : 이야, 좋은 걸 볼 수 있게 해줘서 고마워.

여행자 마수사 : 그 몸놀림을 보건데 아마도 너, 매우 우수한 서커스 단원이었던 거 아닐까?

여행자 마수사 : 아니면 비밀조직에게 훈련된 미소녀용병이었다던가!

여행자 마수사 : 어찌됐든 간에 로망이 흘러넘치는 걸.

여행자 마수사 : 좋아, 우리들도 로망을 찾아서 특훈이야!, 가자, 뿌쿠뿌쿠!!

기억상실 소녀 : …이제 끝?

아스벨 : 서커스단이면서, 미소녀 용병이라.

셰리아 : …진짜야?

기억상실 소녀 : …잘 모르겠어.

소녀는 어렴풋이 기억을 해내려는 듯하고..



기억상실 소녀 :하지만 전에도 지금처럼 자주 몸을 움직였던 거 같은 느낌이 들어.

아스벨 : 그럼, 그 사람이 말한게 맞는…건가?

휴버트 : 이 이상은 알 수가 없겠어… 일단 집으로 돌아가자.

 

스킷트 : 아브라카다브라~(アブラカダブラ)

 

돌아가는 시점에서 듀어라이즈 북을 얻을 수가 있게 된다. 방법은 사과와 함께 구미의 열매를

입수한 상태에서 길가의 거북인이나 란트의 상점에 있는 상인들에게 말을 걸면 된다.  

 

거북인 : 어라? 사과랑 구미 열매를 가지고 있는 모양이네염!

거북인 : 듀어라이즈 하겠심다!

아스벨 : 듀어라이즈라니?

거북인 : [소재(素材)]라고 불리우는 것을 합성하면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슴다!

아스벨 : 헤에, 나도 할 수 있는 거야?

거북인 : 저희들 거북인에게 말을 걸거나 거리의 상인들에게라면 언제든지 가능함다!

거북인 : 하지만 이게 필요함다.

거북인 : 듀어라이즈 북임다!!

아스벨 : 책을 읽는 건가? 왠지 귀찮은 걸.

거북인 : 그렇지 않심다! 제가 잘 가르쳐 드리겠심다!

아스벨 : 할 수 없군.

거북인 : 그럼 제가 말하는 걸 잘 따라 하는 것임다!

아스벨 : 알겠슴다!

거북인 : 말투는 안 따라해도 되지 말임다!

 

거북인 [듀어라이즈]는 모든 상점에서 가능함다!

아이템을 2개 고른 것만으로
가능한 간단조작임다!

 

우선은 [사과(リンゴ)]를 선택함다!

 

다음은 [구미 열매(グミの実)]를 선택함다!

 

듀어라이즈는 돈이 들지만 신경쓰지 말고 합성하는 것임다!

듀어라이즈는 여러가능성을 가지고 있슴다! 환금 아이템을 만들어

비싸게 팔거나 요리도 가능하지 말임다! 여러 가지로 시도해보는 것임다!

 

아스벨 : 에? 벌써 끝?

아스벨 : 뭐야, 무지 쉽네.

거북인 : 솔직하니 좋은 아이지 말임다!

아스벨 : 아이라고 생각하고 바보 취급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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